FAQ: 기자간담회 by 우마미

기자간담회(Press Conference)

- 기자간담회 전 뭘 해야 하지?

- 서울이라면 베뉴(Venue)로는 어디가 좋을까?

- 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할까?

- 몇시가 좋을까?

- 기자간담회의 길이는 어느정도가 좋을까?

- 초청장은 어떻게 만들지?

- RSVP가 뭐야?

- 기자가 얼마나 올까?

- 프레스킷이 뭐지?

- 자리배치는 어떻게 하지?

- 헤드 테이블은 어떨때 만들지?

- 헤드 테이블에서 사장님은 어디 앉아야 하나?

- 마이크는 몇개가 필요한가?

- 행사 배너에는 뭘 쓰고 어떻게 다나?

- 통역은 필요하나? 순차통역인가? 동시통역인가?

- 순서는 보통 어떻게 진행되지?

- 프리젠테이션을 할꺼야 말꺼야?

- 기자들에게 이름표를 달아줄까?

- 우리는 이름표를 달아야 하나?

- 명함 보울(bowl)이 필요할까?

- 뭘 마시고 먹일까?

- 보도자료를 미리 줘도 되나?

- 사진촬영은 어떻게 하지?

- VNR을 만들까?

- 즉석 인터뷰를 하자는데 어떻게 할까?

- 참석한 기자들에게 뭘 줄까?

- 기브 어웨이 (give away) 줄 때 주의하라구?

- 참석하지 않은 기자들은 어떻게 하지?

- 기자간담회가 끝났다면...

- 예산은 얼마나 들까?




 

핑백

  • 성공적인 Celebrity PR을 위한 9가지 제안 : 도안구 2015-01-04 18:46:01 #

    ... nference를 많이 진행하는 PR회사나 회사내 홍보팀의 PR담당자들은 엑셀파일로 관련 행사의 체크리스트를 작성합니다. 체크리스트 상세항목은 우마미님의 FAQ: 기자간담회 체크리스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 보통 Media Event의 성공은 체크리스트에서 ‘펑크’난 것이 하나도 없을때 성공했다 ... more

덧글

  • 三千字节 2007/02/03 10:46 #

    아 저 장면은 제법 익숙하네요..


Memo in Ikor

PR에 대해 속시원 하게 하고 싶은 말은 다 하려 합니다.